-
안쓰는 물건 버리기 - 돈받고 안입는 옷 버리기 (집리모델링 시작 - 안쓰는 물건 버리기)부동산 & 리모델링 2022. 8. 9. 23:58728x90반응형
헌옷 버리고 돈벌기
안녕하세요?
집 리모델리을 위해서 안쓰는 짐을 버리기 시작했어요. 정말 버려도 버려도 짐이 끝이 없네요. 특히 저는 옷을 너무도 사랑한 나머지 입지도 않는 옷을 너무도 많이 가지고 있더라구요. 프리미엄급의 옷은 당근으로 팔구요. 나머지 입지 않는 옷들은 돈을받고 버리려고 합니다.
예전에도 옷을 버리고 무게당 돈을 주는 분들이 있었는데 요즘은 스타트업으로 옷을 수거하는 업체들이 생겼더라구요. 제가 헌옷을 버리기 위해서 최근에 컨택한 업체의 장단점을 소개 해드릴꼐요.
1. 판다헤이
인터넷 써칭중에 판다헤이라는 업체를 알게 되었어요. 비대면 방식으로 옷수거를 진행해요. 서울과 인천 비롯해 성남, 시흥, 용인 등 14개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깔고 옷 수거일을 예약하고 바로 다음날 옷을 수거하고 바로 옷에 대한 금액이 입금되었어요. 문의 사항에 대한 커뮤니케이션도 빠르고, 우리 지역에 옷 수거를 자주하러 오기 때문에 원하는 날에 옷을 집앞 둘 수 있어서 이업체를 선택했습니다. 어플을 깔고 회원등록하고 옷 수거일을 지정하면 다로 다음날 옷을 수거하고 그날 바로 옷에 대한 무게에 따라서 가격이 바로 지급이 되었습니다.
2. 리클
리클은 헌 옷 수거함에 직접 처분하거나 무게 단위로 보상을 받는 등 기존에 중고의류를 처리하던 방식을 탈피하여 온디멘드 수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집에서 모바일로 10초 만에 헌 옷 수거를 신청한 후 옷을 담아 집 문 앞에 두면, 리클에서 비대면으로 수거한 뒤 고객에게 리워드를 지급합니다.
리클은 전화통화가 좀 힘들었었요. SNS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문자로는 바로바로 답을 줍니다. 하지만 급한 성격의 저는 문자롤 커뮤니케이션하는게 조금 답답했어요. 문의하고 바로바로 연결이 되이서 궁금한 상황이 해결되는게 고객 입장에서는 편한것 같아요.
그리고 리클은 수거 요일이 지역마다 달라서 정해진 요일에만 옷을 문앞에 두면 수거해가는 시스템이였어요. 하지만. 제가 원하는 요일에 수거가 안되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이런 서비스가 생겨서 비대면으로 집에 헌옷을 두기만 하면 픽업해서 아주 손쉽게 헌옷을 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이용해 보세요.
728x90반응형'부동산 & 리모델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낡은 빌라 리모델링 (ep.1: 버리고 버리기 ) (0) 2022.10.24 정부지원금 받고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기 (0) 2022.10.11 전세자금 대출 총정리 - 1부 (feat: 전세 대출 정리) (0) 2022.09.13 마을 변호사_ 무료 법률 상담 경험담 (feat: 상담 후기 ) (2) 2022.08.12 그린리모델링 사업 이란 무엇인가 ep.1 (feat: 국토부 리모델링 비용 지원) (0) 2022.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