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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이후 세상 준비 (feat: 뜨는 직업 & 산업)트랜드 2021. 7. 30. 15:16728x90반응형
코로나로 인해서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이는 시간이 급격히 빨라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 10년간 걸려서 변화를 기대했다면 이제는 12개월로 신기술을 받아들이는 시간이 빨라졌다고도 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해야 중요한 비즈니스 트렌드와 산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비즈니스 트렌드
- 재택근무
직원들이 COVID로 인해 폐쇄 명령을 받았을 때 회사는 원격 인력에 신속하게 운영을 조정해야 했습니다. 초기 실험에서 어느 정도 거리와 교훈을 얻었으므로 이제 대부분의 기업은 전체 비즈니스 모델을 재고하고 있습니다. 사무실이 여전히 필요합니까? 일부 회사는 인력이 원격으로 이동했을 때 생산성이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재택근무는 다른 사람들에게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2021년에 기업은 자신의 작업 공간을 재구성하고 모든 사람이 집에서 편안하게 일할 수 있도록 적절한 사무 장비, 정신 건강 지원 등을 제공하는 등 재택근무하는 사람들을 위한 적절한 지원을 제공해야 합니다.
- 빅 데이터
지난 몇 년 동안 데이터 볼륨이 엄청나게 증가했습니다. 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을 더 잘 이해하고 의사 결정을 개선한 기업은 분명히 다른 기업보다 더 나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기업입니다. 클라우드 설루션을 사용하면 어디서나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다른 자산과 마찬가지로 데이터를 보호하고 보호해야 합니다. 기업이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중요한 사항은 2021년에 회사에서 의사 결정 통찰력을 얻기 위해 회사에서 데이터 활용 능력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데이터 스트리밍을 조직으로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처리, 분석 및 저장할 수 있는 시스템에 대한 투자도 필요합니다. - 비즈니스 모델 혁신
2021년에 모든 비즈니스 리더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과 고객이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방식에 대해 숙고해야 합니다. 환대 및 이벤트 산업과 같이 2020년에 완전히 변형된 산업이 많이 있습니다. 현재 팬데믹 속에서도 번창하는 기업은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한 기업들이다. 예를 들어, 테이크아웃 기능을 확장하기 위해 선회한 레스토랑이나 인공호흡기를 생산하는 Formula 1 회사는 생존을 보장하기 위해 일반적인 운영을 변경했습니다. 기업은 항상 시장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것이 비즈니스에 어떤 변화를 의미하는지 생각해야 했지만 2021년에는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는 것이 더 중요할 것입니다.
- 오토메이션
2021년의 또 다른 주요 비즈니스 트렌드는 자동화입니다. 기업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평가하여 진정한 가치를 추가하지 않을 때 사람들을 프로세스에서 제외시킬 수 있는 부분을 확인합니다. 창고, 공급망, 자율주행차, 트럭, 선박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 문의를 자동으로 처리하는 챗봇에서 이미 이러한 방향으로 꽤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2021년에는 변호사, 의사 또는 기타 사무직 전문가의 직무가 컴퓨터와 스마트 로봇에 넘겨지고 자동화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전달될 수 있는지 고려하면서 사무직 자동화가 트렌드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분산 금융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여파로 자본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이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확장하거나 시작하기 위해 자본을 조달하려는 기업에 도전 과제를 안겨줍니다. 자금 조달을 위한 한 가지 솔루션은 크라우드 펀딩, 블록체인 기술 및 기타 분산 금융 옵션이었습니다. 이것은 2021년에 기업이 기존 채널을 통해보다 쉽게 자본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큰 추세가 될 것입니다. - 가상 인터페이스
기업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경쟁하면서 증강 현실, 가상현실 및 혼합 현실과 같은 기술을 사용하여 일부 서비스를 디지털 형태로 제공하는 방법을 고려하기 시작했습니다. 재택 명령을 준수하기 위해 사람들은 가상 아바타를 사용하여 메이크업, 안경 및 옷을 "시도"합니다. 궁극적으로 가상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이 "구매 전 시도"는 기업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 글로벌에서 로컬로
2020년에는 전 세계 적으로보다 지역적으로 더 생각하기 시작해야 할 많은 이유가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국제 공급망이 붕괴되고, 미국과 중국 사이에 긴장이 고조되고, 브렉시트가 이루어졌습니다. 기업들은 국제적 혼란이 비즈니스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을 어디에서 소싱하고 판매하는지 재고하기 시작했습니다. 보다 현지화된 제조 및 판매도 환경 인식에 호소합니다. - 목적이 있고 의미 있는
우리의 직업에서 더 많은 목적과 의미를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취업에 앞장서고 있는 젊은 세대는 진정한 의미나 가치가 있는 회사에서 목적을 달성하거나 일하기를 원합니다. 가치나 목적이 없는 회사는 인재와 고객을 유치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 지속 가능성
지속 가능성은 한동안 우려 사항이었지만 대유행 기간 동안 강조점이 바뀌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비즈니스에 파괴적인 영향을 미친 것처럼 기업들은 환경 위기가 전염병보다 세계와 수익에 훨씬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음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회사는 운영, 환경 영향, 제품 및 사용 방법을 재고해야 합니다. 이러한 지속 가능성 추세는 기업이 탄소 및 물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노력할 때 의미 있는 목적의 이전 추세와 밀접하게 연결됩니다. - 사회적 참여
팬데믹 기간 동안 브랜드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고객 및 잠재 고객과 소통하는 데 의존했습니다. 2021년에는 소셜 미디어에서 보다 진정성 있는 존재를 향한 큰 움직임이 있을 것이며, 회사의 실제 비하인드 스토리와 같이 소셜 미디어 전문가에 의해 덜 선별된 존재가 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업계의 인플루언서 및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즉 대화를 주도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핵심 인물이 될 것입니다.
코로나19 이후 성장할 산업
1. 전사상거래
온라인 급성자 하고 있습니다. 이제 필수품으로 전자 상거래로 구매하는 숫자가 수직적인 성장을 일으키고 코로나 이후에도 소비자들은 코로나 19 이후 온라인을 통한 편리함을 느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온라인의 거래는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2. 화상회의:
COVID-19 전염병이 발생하기 전까지 어느 정도 보편화된 화상 회의 또는 채팅 도구는 FaceTime 뿐이었습니다. 이제 Zoom, Microsoft Teams 및 Skype는 모두 다양한 비즈니스 부문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Zoom은 AOL 전화 접속이 인터넷 연결에 있었던 것과 유사한 Virtual Human Connection에 대한 것입니다.
코로나 19가 업무 방식에 변화를 줬습니다. 그중에도 눈에 띄는 분야는 비대면 화상회의 분야입니다. 모바일 시장 데이터 제공 업체 앱애니에 따르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앱 성장세가 코로나 19가 한창이던 3월에 급등합. 특히 화상회의 앱 수요가 지난해 동기 대비 90% 증가했습니다.. 대표적인 화상회의 앱 줌(zoom)의 경우 미국에서 2019년 4분기 평균보다 14배 더 많이 다운로드되었고 영국은 201배 프랑스는 22배 이탈리아는 50배 정도 다운로드 되었다고 합니다.3. 증강현실
코로나 19에 따라 언택트 증강현실 (AR) 앱 사용량 증가 특히 사회적 거리 두기를 하면서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 아이 교육 등에서 AR 기굴 도입된 교육 프로그램 사용이 많아짐. 영국 시장조사 업체 오범 (Ovum)에 따르면 글로벌 모바일 AR 앱 시장 규모가 2025년 약 47조 원으로 2.6배가량 늘어날 것으로 전망. 광고 시장도 2025년 약 33조 원으로 2배가량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구매하기 전에 상품을 보고 만지는 기능은 아직 보류되지 않았지만 집에 더 가까이 머무르는 추세로 인해 쇼핑 환경의 증강 현실은 운전하고 싶은 욕구 중 일부를 대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게. 기술이 향상되고 비용이 감소함에 따라 전환이 더 쉬워질 것입니다.4. 원격의료
코로나19 시대 이후 원격 의료 등 새로운 의료 체계 필요성 제기됨. 미국은 코로나 19에 맞서 우너 격 의료를 확대. 메디케어 모든 수혜자에게 원격 의료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함. 한국은 코로나 19 이후 전환 상 화담 및 처방을 처음으로 허용하면서 원격의료가 돼 입 될 가능성이 커짐. 보건복지부에 다르면 상급 종합병원 42개 중 21개 , 종합병원 169개 중 94개 의원급 의료기관 707개 중 506개가 전화 상감 및 처방 시행 또는 예정입니다.5. 로봇공학
인간에 의존하지 않는 이점은 이 전염병 동안보다 더 분명해졌습니다. COVID-19 이전에는 인공 지능 (AI)을 활용하는 근거 가 임금 상승에 대한 우려와 가용 인력 부족에 주로 기반을 두고 있었습니다. 이제 높은 실업률은 사용 가능한 근로자가 많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사회적 거리 규범을 통합하는 작업 환경에서는 창고 운영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고용주가 기능적으로 가능한 곳이면 어디에서나 사람을 대체할 저비용의 유연한 자동화 설루션을 모색함에 따라 이러한 자동화 기술이 빠르게 채택될 수 있을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쇼핑이 늘어 택배 경 쟁이 치열해지면서 배달 로봇이 전성기를 맞이함. 배달 로봇이 세계 고곡을 누비고 있음. 미 실리콘 밸리 자율 주행 업체 '뉴로'는 캘리포니아 정부로 부타 자율 주행 허가받음. 중남미 9개국에 배달 서비스를 하는 스타트업 '라피'의 코로나19 이후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30% 상승. 한국에서는 로봇 전문 제조기업 로보티즈가 배달 로봇 시범운영을 하였습니다.6. 5G 연결망 속도 업
많은 사람들이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서 연결 속도가 중해지고 있습니다. 더 빠른 연결 없이는 불가능하며 더 많은 주택 소유자는 부모와 자녀가 집에서 일하고 학교 공부를 하기 때문에 연결망의 속도를 늘리거나 Virtaul Human connection 부분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코로나 19 폭풍은 지나갈 것이다. 그러나 지금 우리 하는 선택들은 앞으로 우리의 미래 바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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